인사말

존경하는 대한소아마취학회 회원 여러분,

안녕하십니까, 코로나 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봄을 맞이하여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.

우리 학회는 예년과 같이 6월에 총회 및 학술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 이번 학술대회는 위드 코로나로의 정책의 변화와 함께 지난 두 번의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벗어나 대면학술대회로 진행합니다.

이번 학술대회에서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권위 있는 해외 연자들을 모시고 회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최신 지견과 깊이 있는 논의를 위한 장을 마련하였습니다. 소아마취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도 관리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및 영유아 마취에 있어서의 중요한 이슈와 함께 주술기의 다양한 합병증에 대하여 다루고자 합니다.

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흔쾌히 강의를 준비해 주신 연자 및 좌장께 감사드리며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해 주시고 지속적으로 대한소아마취학회의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임원진들께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.

오프라인으로의 진행에 있어 넓은 공간에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안전한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 많은 회원님들께서 현장에 참석하셔서 소아마취 분야의 최신 지견에 관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진료와 연구를 한층 더 발전시킴과 동시에 오랜만에 그동안 못 만난 아쉬움을 풀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대한소아마취학회 회장

박 성 식